thebravepost.com


정말 멋진 경기였다.
홈런 3방, 그리고 더블스틸, 그리고 WBC 최고의 홈런타자들이 즐비한 멕시코타선을 대상으로 2점만 내준 투수력.

한국 야구는 정말 쎄다는 걸 온 천하에 알린 아주 멋진 경기였다.

그 중에서 김태균의 활약은 정말 '반짝 반짝' 눈이 부셨다.
역전 솔로홈런 하나 포함해서 5타수 2안타 3타점.

그야말로 영양가 만점의 경기를 펼쳤다. 최고였다. 김태균 선수.

사실 이번 WBC를 앞두고 이승엽 선수가 더이상 국가대표로 출전할 수 없다고 했을때,
나는 사실 이제 대한민국의 4번타자는 이대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다.

저번 올림픽때 고비고비마다 쳐준 훌륭한 홈런들과
그리고 체격적인 조건에서 김태균보다 앞서는, 그야말로 거포다운 체격.
최희섭이 계속 삽질을 해주는 이상 대한민국의 4번타자는 바로 우리 대호형이라고 생각을 했었다.

근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김태균 선수의 활약이 너무나도 눈이 부시다.
그러면서 김태균 선수의 주가도 더불어 폭등하고 있다.

김태균 선수를 노리는 일본 구단이 실제 이름까지 거론되는 등,
이대호와 김태균이 WBC 전까지만 해도 거의 비슷한 선상에 있었다는 걸 생각한다면, 김태균의 활약은,

그.야.말.로. 대박이다.

김태균 선수의 맹활약을 보면서 이대호 선수는 어떤 기분이 들까.
친구의 성공을 보면서 기뻐 하겠지만,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게 바로 이대호 선수가 아닐까 싶다.

사실 이대호 선수의 공격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포지션은 1루수 포지션이다.
이대호 선수가 타격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던 2006년에 이대호 선수의 포지션은 3루가 아니라 1루였다.

근데, 김태균 선수의 포지션도 바로 1루수이다. 따라서 이대호 선수가 공격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1루로 돌아갔을때,
어쩔 수 없이 국가대표 1루수 경쟁을 펼쳐야 한다는 셈이다.

그 경쟁에서 이기려면 당연히 적절한 성적이 따라주어야 겠지. 더구나 1루수는 수비력보다 공격력이 더 좋아야하는 포지션이니까. 즉, 이대호 선수가 DH란 자기 등에 적힌 알파벳과 같은 포지션에 만족한다면 그저 지금처럼 하면 되겠지만, 번듯한 수비 포지션을 가지고 싶다면, 지금보다 더 분발할 필요성이 반드시 있다는 얘기다.

거기다가 지금은 3루수 포지션마저도 위태로워보인다. 수비력은 이범호가 이대호보다 한수위지만 공격력에서는 이대호가 한수위라는게 이제까지의 생각이였는데, 이범호는 오늘 경기에서 공격력도 이대호 못지 않다는 걸 보여주었다. 어쨌든 우리 DH형님의 분발이 매우 절실해 보인다.

오늘 경기가 끝나고 대호형, 왠지 잠 못 이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멕시코는 잡았고, 내일 모레 일본과 세번째 경기를 가진다.

이 경기야말로 그야말로 대박.
왜 이렇게 중요한 고지에서 항상 일본과 맞상대하는지...

서로 너무나도 잘 알기때문에 의외의 선수들이 잘해줄 가능성이 높다.
내 생각에는 추신수 선수가 한번 터져줄때가 된 듯하다. 아직 컨디션이 안 올라왔다면 조금 힘들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또 최고의 관전포인트는 조지마와 박경완의 포수대결.

일본이나 한국이나 수비가 좋은 팀이다. 그렇기 때문에 큰 점수는 안나고 적은 점수차로 경기가 끝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작은 베이스런닝하나가지고도 승부가 갈릴수 있다는 얘기인데, 그 베이스러닝을 잡을 수 있는 포지션이 바로 포수 포지션이다.

오늘 멕시코전을 보니 우리나라 선수들 베이스런닝이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 그렇다면 일본전 그 '무식'했던 베이스런닝은 바로 포수 조지마 때문에 나온 플레이였을 가능성이 높은 셈이다.

조지마와 박경완 두 포수 중에 누가 더 쎈 포수일지,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민호는 아직.... ㅋ)


나 홈런쳤음, 건드리지 마삼.



내가 이제 대한민국 4번타자임.



님하 살살염, 싫셈. ㅋㅋ




이미지 출처 : 다음 WBC 생생화보 / http://sports.media.daum.net/nms/baseball/news/general/view.do?cate=23789&newsid=1144985
http://sports.media.daum.net/nms/baseball/news/general/view.do?cate=23789&newsid=1145364
http://sports.media.daum.net/nms/general/news/common/view.do?cate=23793&newsid=1145317
신고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thebravepost.com - 안경난로

bravesjb@gmail.com, Suwon, South Korea(南韓), Since 2004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