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ravepost.com

계속해서 유입경로를 체크할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내 블로그는 진짜로 네이버에서 접근하는 사람이 적다. 하루에 10명이 들어오면 그 중에서 두명이 네이버에서 들어올까말까하는 정도다.

우리나라에서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율이 70%라고 하는데, 내 블로그는 그 70%를 제외한 나머지 30%의 사람만 들어오고 있다. 이 무슨 아이러니인가...

네이버야. 니가 그래서 구글한테 발리는 거다. 네이버 블로그 가입해야 검색 상단에 표시해주고, 다른 블로그 쓰면 자기 검색 페이지에서 제대로 표시도 안해주고. 기껏해야 카페블로그 검색 눌러야 하단에 조그맣게 나오게 해주는, 그야말로 구색용도로만 타사이트 블로그를 대접해주는 태도.

솔직히 네이버에서 구글이 안드로이드에 구글만 탑재하네 뭐네 땡깡부리는 것도 말도 안되는 것들이다. 아니면 네이버에서도 OS만들어서 공짜로 뿌리던가. 구글도 먹고 살아야지. 안드로이드 공짜로 뿌리는게, 안드로이드 생태계 만들어서 구글 검색광고 늘릴려고 하는건데, 네이버가 공정거래위원회 신고하고 땡깡부리고 이건 뭐하자는 건지... 아니면 네이버도 OS만들어서 공짜로 뿌리던가.

싸이월드가 결국은 페이스북한테 발렸듯이, 나는 네이버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미래는 모바일 검색이 더 강화될텐데, 안드로이드 탑재기기가 늘어나는 이상 구글이 우위를 가져갈 수 밖에 없다. 네이버는 지금보다 더 개방되어야 한다.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지금보다 더 많은 웹을 접근할 권리를 가지고 있고, 네이버는 그 사람들을 막을 권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네이버는 사람들에게 인터넷 세계를 열어주는 문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 문은 자기가 보여주고 싶은 세계만 사람들에게 보여주어서는 안된다.  그 문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 열린 문이여야 한다. 왜냐하면 문은 그저 문이기 때문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thebravepost.com - 안경난로

bravesjb@gmail.com, South Korea(南韓), Since 2004

최근에 게시된 글